반응형

2012/01 3

원노트(OneNote)의 '서식복사' 기능.

원노트(Onenote)는 자료의 수집 및 정리에 있어선 타의추종을 불허할만큼 탁월한 안정성이 있다. 물론 비슷한 기능을 가진 편집기들도 없지 않아 있지만, 그 뽀대와-_- 깔끌함, 그리고 펜기능 및 오디오, 비디오 삽입등의 기능이 함께 있는 프로그램은 여지껏 접한 적이 없다. (그렇다고 오디오나 비디오 삽입 기능을 사용할만큼 아직은 이 프로그램에 의지를 할만큼 바쁘게 살고 있진 않다.-_-;) 지난 몇년간 사용해오면서 (2007년부터 사용했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손을 대어야 할지 막막했으나, 당시 논문 자료수집용으로라도 써보자, 라는 취지와 함께 이제는 일상생활 및 업무용을 물론 여타 컴퓨터 앞에서의 메모나 스크립등 자유분방하게(?)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때 그 폐쇄성에 가장 불만을 품고 에버노..

Hobby/→ Computer 2012.01.28

12년만에 구입한 '스피커'

나는 컴퓨터 주변기기를 꽤나 중요시한다. 컴퓨터를 접한지가 24년째인데-_- 사실 컴퓨터로 먹고 사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 기술을 이용해서 밥벌이하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고 고성능의 컴퓨터를 이용해 할 작업도 없거니와, 게임은 그닥 취미없다. (나이 먹었나보다.ㅠ 심지어 고스톱도 이젠 유치하다.) 컴퓨터야 어느 정도 적당한 것을 구입하고, 이후 구매하게 되는 주변기기…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정도에는 나름 고심을 하며 이런저런 물건을 찾는다. (고심을 한다는 것이지, 무슨 매니아라서 고가의 물건에 눈독들이는 것은 아니다.) 타국땅에서 생활하면서 사실 이런저런 물건에 눈독을 들일지라도 마음이 쉽게 아니 가는 것도 사실이다. 한국 들어가면 우짤낀뒈? 라는 자문 한마디에, 바로 매장에서 뒤돌아버리곤 했..

Hobby/→ Computer 2012.01.16

OneNote 첨부화일 삽입 용량 줄이기.

OneNote라는 프로그램을 제대로, 정식으로 사용한 지가 5년째이다. MS-Office 2007 버전에서 처음 접한 OneNote는 EverNote나 SpringNote 처럼 웹과의 공유기능이나, 혹은 모바일 사용이 불가했던지라 몇번이고 다른 메모 프로그램으로 갈아타곤 했다. 사실 OUTLOOK도 마찬가지다. 프로그램 자체로는 훌륭하지만, 이 두 프로그램의 치명적인 약점은 그 폐쇄성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하지만 기왕 사용한거, 그리고 프로그램 완성도는 부정할 수 없거니와, 자료가 조금씩 조금씩 축적되어 가면서, 이 프로그램의 저장가치 효율은 나날이 빛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몇일 전 임시로 OneNote의 한 페이지에 임시로 pdf 화일을 삽입한 적이 있다. 퇴근전에 OneNote 화일을 메일로 보..

Hobby/→ Computer 2012.01.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