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a/→ 경 남

부산에도 유니끌로(UNIQLO)가 있었구나.

우리팬 2007. 11. 30. 16:45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일 전 지하철을 타고 귀가하는 길에, 어느 남정네가 비닐백을 손에 쥐고 타는 것을 봤는데, 어디서 많이 본 브랜드였다. 어랏? 저것은... 저것은...! 97년 일본에서 말로만 듣고, 03년에서야 일본이 아닌 중국 上海에서 봤던 유니끌로(UNIQLO)가 아니던가.

뭐, 내가 들은 것이 정확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당시 일본에서 단기연수를 할 때, 유니끌로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이렇게 들었다. 물가도 비싸고, 또 브랜드의 제품은 가격도 더욱 만만치 않으니, 당시 아예 중국에서 생산하고 브랜드를 붙여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던 것이 유니끌로라고 했다. 또한 당시 내놓았던 제품들의 소재가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질감으로 되어 있기도 하고, 값도 저렴하여 인기가 만만치 않았다고 햇는데... 당시 내가 있었던 别府大学 근처에는 매장이 없어서 안타까워 했는데, 03년 초에 상해의 南京东路에서 이 브랜드를 처음 봤을 때 상당히 놀랐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들었던 브랜드인데, 우째 일본보다 가격이 더 비싸 보였다는... 그래서 대강 추측하기로,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 일본에 들어갔는데, 이 제품들이 또다시 중국으로 역수출된 경우가 아닐까나... 하는. 암튼, 그했다.

上海 南京东路에 있는 UNIQLO 매장.

그래서 상해의 南京东路를 갔을 때마다 이 곳에 들려, 언더티나, 혹은 양말을 사곤 했었는데, 이걸 한국에서도 보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 더욱이 서울이라면 몰라도... 부산에서?-_-;;;


방금 대강 찾아보니, 일본의 패스트리테일링社과 롯데백화점이 합작으로 만든 회사에서 들려오는 것 같다. 것도 2004년에.-_-+


<추가>

버스를 타고가다가 우연찮게 매장의 위치를 보게되었는데, 서면 미니몰 2층이던가, 아님 미니몰 옆 건물 2층이던가 그렇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