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omputer

세상에, 2TB 짜리 USB를 사용하게 될 줄이야.-_- (사기)

우리팬 2019. 2. 26. 10:38
반응형

어제 #北京 에서 일을 보고 있던 中, 회사 직원이 연락이 와서 #到付 (물건을 받고 제품값을 물류회사에 주는 방식) 물건이 왔다길래.. 긴가민가 한 것이다. 뭐지? 뭐지? 해도 당췌 기억이 안 나던차, 일단 금액이 그리 크지 않으니까, 일단 돈주고 물건 받으라고 했지비. 포장을 뜯고 확인한 것이 #USB 란다. 아차~ 싶더라고. 내가 어디서 본건지 기억은 잘 안 나는데, 아마 #인스타그램 에 뜬 광고? 보고 주문을 한 것 같은데, 오늘 출근해서 #컴터 에 USB 를 꽂는 순간.. 우와~ 했다.

USB의 용량이 무려 #2TB 게다가 가격도 꽤나 착했다. 2TB 짜리 #이동하드 보다 쌌으니, 뭐. #전송속도 도 확인을 해봐야겠으나, 일단 지금은 일반 USB허브를 꽂아서 쓰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을 것 같고, 나중에 USB 3.0 꽂아서 속도를 한번 지켜봐야지. 근데, 아무래도 은근히 찝찝함감이 없지 않아 있어서리, 안심하고 #백업용 으로 쓰기에는 아직인 것 같기는 하다.


<추가>

푸하~ 결론을 말하자면 '사기'를 당했다.-_- 이거 중국에서도 유명한 사기방식이라는데, 하여간 겉으로는 2TB 지만, 실제로는 16GB 혹은 32GB 밖에 되지 않는 일반 USB 라는 것. 네이버에서 한번만 검색을 했어도 걸려들진 않았을텐데... 아놔~ 지금 열심히 환불할 방법을 찾고 있는 中. 덴장할~ 그래도 중국내에서 인지도가 있는 #德邦 이라는 #물류업체 를 통해 물건을 받고 지불하는 방식을 해서 약간의 기대를 걸었으나... #송장번호 를 통해 알아낸 연락처는 가짜였고, 게다가 그쪽 물류업체의 전직원을 통해 알아본 바로는... 그 본인 역시 얼마전에 같은 방식으로해서리 RMB 1千이 넘는 가짜술을 구매하게 되었다고.ㅎ 앞으로 절대 #到付取货 는 없을 듯 싶다. 근데 이 제품도 #Instagram 의 광고를 통해서 알게되었는데... #인스타 #광고 도 이제 의심부터 해야겠구마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