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3

처음본 스타벅스 메뉴, 소바 닭고기 샐러드.

몇주전 #주말 에 갑갑한 #깡촌 을 잠시 벗어나 예전에 상주하고 있을 때는 그렇게 지겨워했던 #天津 을 찾았더랬다. 어차피 #당일치기 계획을 하고 떠났기 때문에, 오래간만의 방문에도 불구하고, 그냥 콕 한곳만 찍어서 거기서 점심/오후/저녁을 모두 떼우기로 계획을 잡았다. 중문명 #恒隆广场 영문명 #Riverside66 이라는 작지 않은 #쇼핑몰 에서 열심히 #아이쇼핑 및 #끼니 를 해결했다. 근데, 저녁시간이 되자 사람들도 많아지고, 찾은 #일식당 에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사태가 발생, 결국엔 恒隆广场에서 저녁 먹기를 포기, 바로 #天津站 으로 향했다. 恒隆广场과 天津站의 거리는 #택시 를 타기에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걸어가기에도 애매하다. 결국 우리는 걷기로 결정, 이유인즉 #滨江道 혹은 #营口道 #..

China/→ 天 津 2018.11.19

요즘 꽂힌 火锅(훠꿔) 식당, 元鼎斑鱼庄.

지난주에 처음 가본 #火锅店 이 생겼는데, 보시다싶이 #元鼎斑鱼庄 이라는 곳이다. 사실 직원 중에 #回族 #회족 #소수민족 아해가 있어서 한번 모험삼아 가보게 되었는데, 썩! 괜찮더라고. #美团 이나 #大众点评 을 통해 할인쿠폰을 사서 먹었는데, 4인상 188元 6인상 255元 양이나 질에 비해 저렴한 축에 들더라고. 게다가 29元짜리 #회원카드 를 하나 발급하면 아래에 보이는 #燕京啤酒 를 병당 무려 2元에 먹을 수 있다. 회식바리가 뭐 다 그렇지. 먹기보단 마시는 ㅡㅡ; 어제 세번째 방문이었는데, 이번에는 아예 7명이서 술판을 벌였다. 무슨 #领导专供酒 라고해서리 시중에서 판매하지도 않은 #白酒 로 스타트하여, #北京二锅头 까지.. 그리고 마무리는 무한대 #맥주까지.ㅡㅡ; 오직 살아남아야 한다는 각오..

China/→ 河 北 2018.11.12

湖南(후난)에서 맛본 煲仔饭(빠오자이판)

보통 #湖南 에 내려갔을 때는 대부분 #혼밥 이 아닌 누군가와 함께 항상 먹었기 때문에, 개인용보다는 다같이 먹는 #炒菜 라든지, 혹은 湖南에서 유명하다는 #米粉 혹은 뭐, #鱼粉 등등을 먹곤 했었다. 그랬다가 올 여름에는 개인적인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몇번 혼밥을 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때 내가 선택한 메뉴가 바로 대게들 #港式 이라고 말하는 #煲仔饭 이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우리나라의 #돌솥 #덮밥 정도로.. 해두자. 중국의 #南方 에서 #유학 을 할 당시에 몇번 먹어보곤 #직장생활 을 하면서는 거의 먹을 기회가 없었는데, 뭐 역시나 혼밥의 기회가 많지 않았고, 또 굳이 혼밥을 하더라도 煲仔饭 보다는 다른 메뉴를 고르던지, 혹은 아예 주변에서 이 메뉴가 눈에 잘 띄지 않았기..

China/→ 湖 南 2018.11.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