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 10

아찔했던 지난해 구정/춘절(春节) 전을 기억하며.

작년 #구정 , 그러니까 #중국 에선 일명 #춘절 #春节 이라고 부르는 민족의 #대명절 전에, 개인적으로 커다란 #사건 ? #사고 가 있었다. 사실 소시적부터 #음주 라는 짓거리를 시작하면서 이런저런 사건사고를 겪었지만, 이번만큼은 달랐다. 어찌나 #급박 했었고, #처절 했던지.. 그나마 #마무리는 훈훈하게 끝나 비록 #해피앤딩 으로 끝이났기에 다행이었지만, 다시는 생각하기 싫은 그런 일이었기 때문. 자, 시계는 작년 그러니까 2018년 2월 12일(월) 저녁으로 돌아간다. 아니, 일단 당시의 상황은 그랬다. 2월 12일 구정 연휴 전 마지막 출근이었고, 나는 13일 하루 집에서 쉬고 14일 湖南 株洲로 내려갈 계획이었지비. 나름 회사사람 몇 명과 #음력 으로 #17년 을 마무리하자, 라는 의미에서 간단..

China/→ 河 北 2019.01.27

백만년만에 중국의 아침식당을 찾다.

이 곳에는 평소에도 #5부제 실시를 한다. #통제시간 은 07:00~20:00. 그래서 #통근 할 때 타는 차를 1주일에 한번은 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예전에는 #회사 의 다른 차량과 바꿔타서 #출퇴근 하던지, 혹은 정 안되면 #택시 를 이용하곤 했었다. (좀 특이했던 것이 외지차량은 5부제 제한에 포함되지 않았던 것. 그러나 이건 19년부터 변경되엇다.) 사실 더 예전에는 #외환도로 를 타고 출퇴근을 하면 상관이 없었는데, 작년 언젠가부터 5부제 실시도로 구역을 확장을 해서 그나마 다른 방법을 찾은 것이다. 그리고 #공기오염 이 시작되는 시즘에 실시되는 #2부제 이야~ 이 넘의 2부제는 정말 답이 없더라고. 2부제인 것도 게다가 #24시간 통제다.-_- 이거는 정말 방법이 없다. 하루이틀 택시타는..

China/→ 河 北 2019.01.22

米线 이라는 면식.

얼마전 #중국 #호남지역 #湖南 의 유명요리인 #米粉 에 관한 #포스팅 을 #네이버 #블로그 에 올렸다가, 본의 아니게 네이버 이용 유저들의 지나친(?) 관심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 이런저런 #댓글 中에서 내가 중국의 #米线 에 대해 문제가 있다는 식으로 쓴 문장이 문제시되어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었다. 뭐, 거기에 해명할려는 의도는 아니지만, 한번쯤은 중국의 米线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하여, 짧막하게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이 米线 이라는 음식이 중국내에서는 #过桥 라는 지역의 이름을 따거나, 혹은 #大理 와 같이 중국의 #쿤밍 #昆明 지역의 이름을 따서 연 가게들이 대부분이다. 왠지 토속적인 것 같고, 왠지 #소수민족 의 #전통음식 과 같은 느낌을 받곤 했는데.. 아마도 #남방지역 의 풍부한..

China/→ 中 國 2019.01.21

중국에서의 난방.

일단 #중국 에서의 #장기생활 만 가지고 계산을 해보자. 내가 중국의 소위 말하는 #양쯔강 즉 #长江 #이남에서 생활을 한 것이 4년 정도이고, 이북 #북방 에서 생활을 하고있는 것이 10년째가 된다. 무슨 #남북한 나뉜 것도 천성적으로 억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굳이 이렇게 나누는 것은 바로 중국의 #중앙공급 #난방 때문에 그렇다. 남방지역에서는 중앙난방이 되어있지 않고, 사설로 설치를 하든 혹은 돈 아낄려면 감기걸릴 걱정을 하면서 난방이 되는 #에어컨 이나 #전기 #라디에이터 에 의존을 해야한다. 그나마 요즘 나오는 것들은 그래도 괜찮지만, 10년전에는 정말 ㅠ 하여간 지금은 북방에 살기 때문에 매년 11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나름 집안 자체에 난방공급이 된다...고들 하는데, 왠걸~ 이..

China/→ 中 國 2019.01.21

1년전에 산 머그컵을 꺼내며.

사실 #커플룩 이니, 뭔가 #페어 로 같은 물건을 산다는 것에 거부감이 들어서 이제껏 구매한 물건이 거의 #전무후무 하다싶이 한데, 작년 이맘때 즈음에, 집에 사기로 된 #머그컵 하나 있어야 되겠다싶어서, #淘宝 를 뒤지던 中, 눈에 띄는 것이 있길래 바로 구매를 해버렸다. 淘宝나, #京东 에서 뭔가를 산다는 것도 그렇다. 워낙에 선택의 폭이 넓다보니, 눈에 띄는 것이 있더라도 괜히 다른 제품 한번 더 보고, 가격비교도 해보고... 뭐, 그렇게 되더라. 술 퍼마실 때 한병 더~ 내지, 再来一瓶, 는 그렇게 무뇌적인 상태에서 울부짓으면서 말이다.-_-; 결국엔 이것저것 고려해보다가, 한쌍으로 된 제품을 구매를 했다. 캬~ 디자인도 그렇게 나쁘지 않고, #나무재질 의 #깔판 은 물론 #덮개 에, 심지어 #티..

blah~ blah~ 2019.01.21

몇년전 그 아련했던 天津 (천진)에서의 추억.

내가 #중국 의 #天津 #천진 땅을 처음 밟은 것이 2010년이다. 아무것도 모른채 #김해공항 에서 #비행기 에 올라, #北京 #북경 의 #首都机场 #수도공항 에 내려서, #옵티머스 던가? 하여간 그 자가용을 타고 #텐진 이라는, 난생 처음으로 방문하는 곳으로 향하게 되었다. 이래저래 석달 정도는 정신이 없었던 것 같고.. 2011년 첫날, 잠시 시간을 내어 내가 서식하던 곳외의 천진이라는 동네를 볼 기회가 생겼으니... 당시 다니던 #회사 의 #공장장 이 #휴식일 이라 #시내 에 나간다하여, 나가는 김에 겸사 나도 #꼽사리 로 끼어서 #택시 를 같이 타고 나가게 되었다. 지금까지도 남아있는 #메모 에 보면, 천진의 #北辰 이라는 곳에서부터 #梅江 #메이장 이라는 곳까지 가는 길에 어느 대표구역 혹은 마..

China/→ 天 津 2019.01.15

小米有品 (샤오미요우핀) 에서 구입한 액정패드.

언젠가 #포스팅 을 한 내용인데, #중국 #상주생활 을 하면서 가장 난감할 때가 곧 #한국 에 잠시 들어갈 때이다. 대게 #국경절 #国庆 혹은 #구정 #春节 와 같은 장기간 #연휴 때 들어가곤 하는데, 그냥 #빈손 으로 들어가기가 뭐해서, #가족 들에게 항상 무엇이 필요하냐고 물어본다. 그리고 돌아오는 답은 없다, 일 뿐.ㅠ 하지만, 나 역시도 가족의 일원으로써 #대접 을 받을려면 무엇이든 사들고 가야한다. 지난 国庆 에는 #小米 협력사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진동칫솥 을 대량 구입해서 가져갔다. 이번에도 몇몇개 준비는 해놓았는데, 그 中의 하나가 바로 #조카 들 #선물 용으로 산 #액정패드 이다. 뭐, 역시나 小米 협력사 생산품이고, #小米有品 이라는 사이트에서 구입완료. 마음대로 쓰고/그리고 #버튼 하..

Hobby/→ Computer 2019.01.14

중국에서 기차탑승 후 표를 분실했을 때.

#한국 에서 #기차 를 마지막으로 타본 것이 14년인지라, 한국에서는 어떻게 #표검사 를 하지는 모르겠다만-_- #중국 에서는 참으로 징~하게 표검사를 한다. 일단 먼저 #기차역 으로 진입하기 전 혹은 탑승 전에 탑승자의 #신분증 과 #기차표 를 대조작업을 하는데, 이는 #본인확인 절차를 위해서라지만, 아시다싶이 #인산인해 를 이루는 중국의 기차역에서 줄을 서서 기다린다, 라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더욱이나 #北京 과 같은 곳이라면 뭐.-_- 입장이니, 탑승 이후에도 기차안에서 또 기차표 검사를 실시한다. 승무원이 본인 좌석이 맞는지 그리고 하차역을 확인을 해서 잠시나마 나는 좌석은 일명 #补票 라는 것을 진행을 해서 좌석이동내지, #입석 인 사람들에게 빈좌석을 판매를 하는 것이다. 뭐, 이런 ..

China/→ 中 國 2019.01.11

핫하다는 QCY T1 C를 샀다.

한.. 2년 가까이 된 것 같은데, 나는 이미 #와이리스 #블루투트 #이어폰 을 사용해본 적이 있었다. 브랜드는 기억이 안나지만, 당시 #京东秒杀 라는 #할인행사 에 중독(?)이 되어, 허구헌날 이것저것 뒤져보다가, 호기심이 생긴 제품이 바로 와이리스 블루 이어폰이었던 것. 가격은 기억이 난다. RMB 199元. LG의 목걸이형 블루 이어폰을 14년경에 잘 사용했었기 때문에, 훨씬 컴팩트해진 새 이어폰을 받은 나는, 상당한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다. 그러나 왠걸, 매번 필요시 꺼낼 때마다 연결한다고 진이 다 뺐던 것. 항상은 안 그렇지만, 어떨 때는 오른쪽만 연결이 되고, 어떨 때는 왼쪽만 연결이 외고-_- 게다가 이래저래 떠들어대던 중국어는 또 왜 그렇게 시끄럽게 들리던지.-_- 많은 기능을 바란 것도 ..

Hobby/→ Computer 2019.01.10

2019년 중국 법정공휴일. (法定公休日)

드디어 #새해 가 밝았다. #2018년 과 #2019년 사이에 열심히 #잔업 (?) 아닌 #자택잔업 으로 새해를 맞이했던 나로서는 역시나 #중국 의 2019년 #법정공휴일 을 찾아볼 수 밖에 없었다. 예전 #유학 시절에는 중국이 우리나라보다 #빨간날 이 더 많은 줄 알았는데, 왠걸.. #밥벌이 를 하는 신분이어서 그런지, 매해 더 짧은 기분이 든다. 이전에는 1년에 딱 세번, 횟수는 적지만 길고 굵게 #춘절 #春节 #노동절 #劳动节 #국경절 #国庆节 이렇게 세번 1주일 #연휴 를 쉬었는데, 언젠가부터는 #원단 #元旦 #청명절 #清明节 #단오절 #端午节 #중추절 #中秋节 이런 #명절 에 쉰다. #주말 이라도 끼어있으면 #대체근무 를 만들어서 3일 연휴를 만드는데, 올해 노동절은 #수요일 이다보니 그냥 하루..

China/→ 中 國 2019.01.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