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5

간만에 맛본 중국식 훠꿔(火锅).

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중국식 #훠꿔 #火锅 를 접한 것은 02년 9월 中일테다. 예전에 두번 학교를 통해 #단기어학연수 의 경험이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우째 火锅를 먹을 기회가 없었다. 누군가 소개시켜 주는 사람도 없었고, 누군가 먹는걸 본 적도 없었다.-_-; (단기 유학생들은 정말 주변인들의 도움이 절실하다.) 그리고 #장기어학연수를 한답시고 #上海 #상해 를 통해 #无锡 #무석 에 가야했는데, 당시에 #浦东 에서 #上海站 까지 가는 방법은 물론이거니와 심지어 #기차역 에서 #기차표 를 바로 구매하는 것을 그때까지는 딱 한번 경험한 적 있었던터라, 아예 생각치도 않았다.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이, 현지에 있던 학교선배의 도움으로 (당시 주재원 생활을 하던 남편을 둔-_-) 무려 #택시 로 上海에서 ..

China/→ 河 北 2019.03.26

처음 본 믹스커피, 아로마빌 '레인보우'

이래저래 #믹스커피 를 줄여볼려고 해도 그 #편의성 과 중독성 있는 #맛 때문에 여전히 믹스커피의 #노예 가 되어 종종 사먹고 있는데, 오래간만에 찾은 #한국마트 에서 처음보는 #브랜드 #아로마빌 #레인보우 라는 이름의 믹스커피가 있길래 #호기심 반, #의심 반으로 하나 업어왔다. 사실 #중국 내에서 제조해서 #한글 붙여놓고 판매하는 제품들이 간간히 있어, 뒷면에 적힌 #생산지 라든지 기타정보를 한번 더 읽어봐야만 했었지비. 바로 옆에는 RMB 5元 더 저렴하게 할인판매를 하고 있는 #프렌치커피 맞나? 암튼 #김태희 사진이 있는 믹스가 있던데, 호기심이 승! 토/일 주말동안 몇개 마셔봤는데, 무슨 다른 종류의 믹스커피와 차별되는 맛? 같은 건 없고, 단지 포장지 색깔이 특이하다는 것. 하여간 한동안은 이..

Corea 2019.03.18

쓰잘데기 없는 南京(난징)에 대한 추억.

그젠가, 前직장에서 알게된 #중국인 #经理 한명이 (중국에서의 经理는 한 부서의 책임자 직급이다.) #沈阳 (션양)에서 #华东五市 로 여행을 떠난다고 해서리, #微信 의 #朋友圈 즉 #모멘트 에 남겼길래 이 양반이 왠일로? 하던 차, 나름 #댓글 까지 남겼더니… 까였다.-_- 그래도 몇안되는 나보다 연장자인 사람이었는데, 그래서 평소 잘 달지도 않는 댓글까지 달았는데...ㅠ 그리고 오늘 아침에는 #南京 의 #大排档 사진으로 소식을 전하길래, 뜬금없이 나 역시 지난 몇년전 南京의 사진을 꺼집어내 봤지비. 예전에 장기생활을 할 때의 사진보다는, 그래도 여행(?)으로 잠시 갔을 때의 사진이 좀 더 감개무량 하더니만. 마지막으로 南京을 찾은 것이 2013년이었다. 세상에.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니.ㅠ 처..

China/→ 南 京 2019.03.13

두개의 기계식 키보드 사용 중, K63 K83

올해는 기필코 #노트북 한대 장만할려고 마음을 먹었건맘, #유부남 의 #소비계획 은 언제나 불안정하다.ㅠ 작년말에 #北京 이든 #天津 에 있는 #애플스토어 를 줄기차게 드나들며 침만 뚝둑흘리곤, 그래도 나중에 #인터넷 주문이 가능하니까... 하면서 뒤돌아섰던 것이 몇번이었다냐.ㅠ 또 #웹사이트 #구매페이지 를 앞에 두곤, '내가 과연 Mac을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과 함께 #브라우저 를 닫았던 것도 한두번이 아니었다. 그러다가 #구정 #春节 를 앞두곤 #충동구매 를 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평소쓰는 #서피스 를 #모니터 에 연결해서 쓰면서 사용하는 #키보드 였다. 때마침 한창 #유튜브 를 들락거리며 이런저런 #기계식키보드 의 리뷰를 봐왔던 상태였던지라, 가장 땡겼던 #Corsair 의 #K63..

Hobby/→ Computer 2019.03.11

중국의 VCD/DVD 가게에 대한 이야기 하나.

옛날 #사진 이 눈에 띄길래 문득 상당히 오래된 #이야기 를 꺼내보려고 한다. #대학 을 #졸업 하고 거의 #도피성 #유학 을 하게되었는데 (사실 대학 졸업동기가 없어서인지 어떻게 취업준비를 해야할 지도 몰랐다.-_-;) 넓디넓은 중국땅에서 #한국인 #유학생 이 없는 곳은 없다, 고 하던 그 당시... 그나마 한국인이 적은 동네를 찾던 中, 후보군에 오른 두 곳 中에서 고마 #선배누나 가 현지생활을 하고있어 대리로 입학수속을 하기 편한 곳을 택하게 되었는데 그곳이 바로 #江苏省 #无锡 #강소성 #무석 이라는 동네였다. 지금은 현지에 #하이닉스 도 있고 또 주변 도시 #苏州 #소주 나 #南京 #남경 #盐城 #염성 같은 곳에 한국의 큰 기업이 있기 때문에 이 无锡 라는 곳도 상당히 많이 알려져 있지만, 이 ..

China/→ 江 蘇 2019.03.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