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hina Pops

깜짝놀란~ QQ音乐 플레이어의 스킨.

우리팬 2018. 1. 23. 10:15
반응형

중국에서 생활을 하고있다보니, 한국 음악을 듣는데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들 하는 멜론, 벅스, 지니와 같은 플레이어들 사용.. 사실 사용이 아니라 결재가 불편하다. (내 생애 신용카드는 아니 쓰기로 결심을 한터라.-_-v) 또 언젠가부터는 한국 노래 즉, 최신곡들에 대한 관심이 멀어지기 시작하니 당연히(?) 중국내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다. 이런저런 앱들을 거쳐, 지금은 텐센트(Tencent)의 QQ音와 易云音 라는 넘을 쓰고 있는데, 요즘 AppStore 결재에 재미(?)를 붙이고나서는 어느 앱을 구독을해야하나... 저울질 中이다. 사실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그렇게 사용에 지장은 없는데, 사람의 욕심이라는 것이... -_- 좀 더 좋은 음질로 음악이 듣고싶고, 또 좋아하는 음악은 스트리밍이 아닌 저장을 시켜 부담없이 듣고 싶은... 특히, 이 두 앱은 한국음악의 양이 많음은 물론이거니와 최신곡도 팍팍 올라온다. 그 언젠가 무분별하게 다운이 가능했던 시절과는 다르게, 판권의 명목아래 다운이 불가한 것들도 종종 있다. 물론 영리를 목적으로 다운이 가능할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하는데, 개인입장에서는 이게 한국측과 제대로 된 계약이 되어있는지는 확인불가다. 그래도 이름있는 업체이니 옛날과 같은 깡패짓은 아니하겠지비. 요즘 시절이 어떤 시절인디.

 

하여간, 어제 저녁에 자기 전에 노래 몇곡을 듣는데, 우연히 플레이어 스킨을 변경을 했다. 무료회원은 사용가능한 스킨도 몇개 되지 않아 예전에 없던 새로 선택이 가능한 스킨이 눈에 확 띄더라고. 테이프 UI 라든지, 혹은 유명한 가수나 캐릭터가 있는 스킨이 아니라, 핸드폰의 전체화면에 해당 가수의 사진 6장이 슬라이드 형식으로 표현되더라고. 아래부분에 노래의 가사가 나오고. 별거 아닌거 같은데, 이것 참~ 개인적으로는 나름 획기적이더니만.-_- 요즘 가수들은 모르겠고, 옛 가수의 경우... 어느 정도 연륜이 있는 가수의 경우는 젊었을 때 사진, 그리고 최근 사진들이 표시가 되더라고. 물론 그닥 유명하지 않아 사진이 비어있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투고를 할 수 있기도 했다. 이런저런 가수, 아니 아예 랜덤으로 한중일, 미국/프랑스등의 여러 국가의 가수들 노래를 플레이어 해봤더니 어지간한 중화권 가수들은 모두 사진이 등록되어 있었고, 한국과 같은 경우도 예외는 아니었다. 걸그룹을 잘은 모르지만-_- 레드벨벳은 사진이 등록되어 있었고, 러블리즈는 아직 미등록이더니만.ㅎ

 

백문이불여일견, 나의 소시적 우상, 양조위(梁朝) 형님의 예시를 사부자기 업로드 해본다. 행여 저작권 문제가 생긴다면 즉시 삭제하겠다.



개인적으로 종종 컴터 앞에 장시간 앉아서 작업을 할 경우에는 소시적 들어왔던 TVB 홍콩 무협물 ost를 틀어놓곤 하는데, 워낙 오래된 노래이다보니 가수의 최근 사진이 나오는거보고 깜짝 놀랬다.-_-; 세월의 무상함이여~



추가> 2018-02-05, 월요일 오후 1:03


상기와 같은 기능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버전의 QQ音乐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설정만 잡아주면, 가수의 이미지가 컴퓨터의 바탕화면으로 나온다. 역시나 슬라이드 형식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