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omputer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일본어 입력기(Google Japanese IME).

우리팬 2009. 12. 4. 12:24
반응형
언젠가 구글 중국어 입력기가 나왔을 때, 중국어 입력의 새로운 세상이 보이는 듯 했다. 다른건 둘째치더라도, '사전' 그것도 계정에 로그인 설정을 해놓으면 온라인으로 사전이 저장되기 때문에, 이래저래 많은 문장을 입력할 당시에도 이미 저장된 어휘들 덕분에 수고를 훨씬 덜었던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었다. 게다가 너무나 편하다보니, 또다른 욕심이 생겼으니... 구글 일본어 입력기는 아니 내놓나... 하는 것이었다. (중국어 입력기는 구글에서 Sogou로 옮긴지 1년이 훨씬 넘었지만서도.) 하여간 MS-IME의 일본어 입력기는 너무나 단순하다. 기다리고 기다렸건만, 아니 기다리다가 지쳐서 포기도 했었건만, 이런... 알게 모르게 출시가 되어버렸네?-_-;;; 구글 일본어 입력기...가!~


무슨 기다리고 자시고도 없다. 바로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해버렸다. 두둥~ 두둥~. 사실 일본어 로마자 입력기는 아무리 이런저런 기능을 집어넣어봤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내가 바라는건 딴게 아니라 바로 히스토리 사전을 이용한 중복 입력의 편의성이다. 역시... 된다.-_-v


사실 구글 중국어 입력기에서 Sogou로 옮긴 가장 큰 이유가, 종종 업뎃되는 신조어나 추가어 때문이었다. 이 정도까지는 바라지 않지만, 입력기 안에 사전을 가져오기도, 내보기 설정이 있는걸 보아하니, 사용하기 따라서 입맛대로 응용이 가능하겠다. 종종 일본어 외래어 표기 때문에 헷갈릴 때가 있었는데, 상용 외래어 같은 경우엔 사전에 입력되어 있는 듯 하니,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아싸!~ 예) ヴォイストレーニング -_-v


구글 일본어 입력기 설정화면.


방금 다운 받아 대강 몇글자 친게 전부인지라, 제대로 된 리뷰는 불가능하나-_- 사용하면서 간간히 이 포스트에 추가 하지 모. 하여간 반갑다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