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中 國

武汉 热干面 (우한 러깐미엔)을 집에서 먹다.

우리팬 2018. 12. 17. 13:45
반응형


언젠가 #중국 의 공영방송인 인#CCTV 인기프로 #舌尖上的中国 라는 프로에서 #湖北省 #武汉 의 명물이라는 #热干面 이 소개되었다. 단순하게 보자면, 면 삶아서, #깨얌념장 #芝麻酱 을 베이스로 한 매운 양념을 비벼서 먹는, 그러면서 약간 퍼석한 느낌이 나는 면요리? 정도로 보이는데 화면상으로 봤던 热干面이 왜이리 맛있게 보이던지. 그러던 차, #와이프 가 바로 연구에 들어갔고, 몇 일 뒤에 우리는 #마대인홈 热干面 을 맛볼 수 있었는데, 이거 원.. 이게 진정한 热干面 맛인지 알 수가 있어야지.-_-; 그러다가 작년 4월 말이었나.. #北京#부재자투표 를 하러 올라간 날이 있었는데, 이 날 저녁에... 숙소 근처 쇼핑몰 꼭대기에 있는 #푸드코너 에서 이 热干面을 파는 곳이 보이길래... 사부자기 맛보았지비.


참, 여기에 우리가 즐겨먹는 단무지 비슷한 넘도 들어간다.


이 热干面 아니, 중국의 #매운맛 이라는 것이 우리나라의 매운맛과 다른 것이, 입안에서 그냥 확맵다. 근데, 그 매운 느낌이 그렇게 오래가진 않는다. 이 부분은 #한국 의 매운맛을 먹어본 중국사람들도 느낄 수 있지 않을가, 싶은데.. 휘발성 매운맛? 정도로 표현할 수 있겠으며, 또 재미난 것이 #重庆小面 처럼, 이 热干面에도 #땅콩 이 들어가는데.. 중국의 매운맛에 땅콩을 먹으면 매운맛이 중화가 되면서, 또 땅콩의 고소함이 배가 되는 느낌을 받았다. 괜찮은 조합, 이라는 말씀. 하여간 원래 매운맛이 나는 면에.. 나는 또 무슨 #배짱 으로 중국의 #辣椒酱 을 덕지덕지 넣어버렸는지.ㅠ 허벌 매웠다.


이미 비벼져서 나와서리 흠흠. 데코도 나름 괜찮았는데 말이다.


#주말맞이 #아침 부터 열심히 热干面을 만드시는 #정성 은 감사하나.. 아놔~ #점심 먹기 전까지 어찌나 부대끼던지.ㅠ 그래도 #아부성 발언이 아니라, 집에서 해먹는 넘이 훨씬 낫더라만. 비록 아직까지 이게 #正宗 인지 아닌지, 확인불가 하지만서도.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