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湖 南

생강 응고우유, 姜撞奶, 그리고 趙記傳承.

우리팬 2021. 2. 2. 13:22
반응형

趙記傳承(CHIU GEE)라는 곳은 중국의 광동식 디저트를 판매하는 체인점이다, 라고 알려져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점심 한끼하고 湖南 株洲의 王府井百货를 한바퀴 돌다가 발견해서, 호기심에 두어개 정도 주문해서 먹어봤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생강우유(姜撞奶)… 라고 들었는데, 우유는 우유인데 응고를 시켜서 숟가락으로 퍼먹는, 뭐 그런 디저트더라고. 

메뉴판은 카운터에 있어서 따로 찍지못했고 그냥 테이블에 깔린넘을-_- 찍었다.
응고우유를 시키면 뚜겅을 덮어서 기다리는 시간을 알려줄 모래시계도 같이 준다.

사실 처음 나왔을 때 제대로 응고가 되지않아 실패를 했는데, 종업원한테 얘기를 하니 새로 만들어서 다시 주더라고. 그래서 성공.-_-v 먹어보니 생강맛 나는 우유이고... 젤리처럼 응고되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몇번 먹다보니 금방 바닥을...ㅠ

그나마 미리 牛奶砖을 더 시켜놨지비.-_-v 떡처럼을 생겼지만 역시 젤리느낌-_- 우유로 만들었으니 당연하겠지만. 역시나 이래저래 먹다보니까 금방 사라져버렸다. 사실 중국에서 식사 후 디저트를 먹을 때 종종 갔던 곳이 满记甜品 이었는데, 체감상 가성비는 이 곳이 더 낫은 듯. 그리고 배도 채울 수 있는 다른 간단한 요리같은 것들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