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江 西

江西 貴溪에는 맥도날드와 KFC가 없다.

우리팬 2006. 10. 24. 18:40
반응형

원문 포스트 : 2006/07/27 07:06


뭐 사실 맥도날드와 KFC와 같은 서양 코재이들의 패스트푸드점이 있고없고가 뭐가 그리중요한 문제겠는가마는... 그래도 일단 중국에 오게되면 그나마 먹거리나 화장실을 왠만큼 믿을 수 있는 곳이 이러한 곳들이고... 또 중국인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이 곳에서 갈수록 만만치 않게 소비하고 있다는 점도 간과할 수가 없다. 기억을 되돌려 10년전 북경의 맥도날드에 처음 갔을 때 내가 했던 생각은, 분명히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먹는 곳인데, 먹거나 마시는 사람보다는 음료수 달랑 한잔 시켜놓고 본인이 가지고 온 책을 읽고 있는 사람이 더 많았다. (뭐, 물론 거기 위치가 北大 근처라 그럴 수도 있겠지만서도.-_-+) 이런 패스트푸드점에서 책을 읽는 중국인들은 아직도 여전히 많다.

'첨밀밀(甜蜜蜜)'이라는 홍콩영화가 있다. 주인공 黎明은 江苏 无锡 출신으로 홍콩으로 돈을 벌기위해 건너온 당시 홍콩에선 허벌나게 천대받던 대륙인인데, 장만옥이 일하던 맥도날드에서 광고지를 가지고 가, 고향에 있는약혼녀에게 광고지 뒷면에 편지를 써 붙인다. 예전 80년대 당시엔, 지금 현재 江苏省 제2의 발전도시인 无锡에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점이 하나 없었다. 지금은? 현재 无锡에 있는 스타벅스(Starbucks, 星巴克)만 세개다.-_-+

내가 갔던 贵溪는 중국 최대의 铜 공장이 있는 곳이니 어지간히 하지 않겠는가,싶었는데 왠걸... 贵溪 역시 명색이 '市'가 붙은 도시이건만 맥도날드와 KFC와 같은 패스트푸드점이 없었다. 아니, 중국에서의허벌난 한류에도 불구하고, 한국식당 하나 없었으니... 하기사, 아마 한국인도 거의 없지 않나 싶다. 도착하자마자 식당에서 열렬한 환영 꽃다발도 받았으니...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말이다, 그래도 나름대로 토종 패스트푸드점이 있다고 하더라고. 맥도날드나, KFC에서만 햄버거를 만들어 파는건 아니잖수. 이름하야 美香基. KFC 냄새가 물씬 풍기는 중국 토종 패스트푸드점이다. 아마, 이 동네에만 있을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