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江 西

中國 江西 명문대학, 南昌大學(남창대학).

우리팬 2006. 9. 20. 09:43
반응형
여행일자 : 06년 7월 12일

南昌大学 홈페이지 : http://www.ncu.edu.cn/

06년 7월 12일, 南昌을 떠나기 전에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이 동네 아니 이 省의 명문대라는 南昌大学에 가지 않는다면 나중에 꽤나 아쉬운 감이 들 것 같았다. 게다가 처음 발을 들여놓은 江西省이고, 다음 목적지는 浙江 杭州였기 때문에 江西省에서 유명하다는 것에 대한 마지막 미련이남기 마련, 저녁 기차 시간도 남고있고해서 시중심에서 바로 택시를 타고 날라갔는데, 아니 왠걸... 南昌大学이 두 곳이란다.-_-+ 뭐대학이란 곳이 넓은 곳이다보니, 정문, 후문 혹은 구역별로 나뉘는지라 南昌大学 역시 北区와 南区로 나뉘어지는가 싶었다. 뭐 일단최대한 택시비를 아끼는 쪽으로 가자고 해서 가긴 갔고. 도착한 곳은 바로 北区.

江西省 명문대학 南昌大学 北区 정문.

이 학교에 대해선 별다른 사전지식이 없었고, 또 기차를타기 전에 마트에 들려 필요한 물품을 살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구석구석 헤매거나, 혹은 알림판이나 비석 따위를 보고 설명에신경 쓸 순 없었다. 그냥... 대강 산책삼아 한 바퀴 돌고 왔다는 말.-_-;;; 방금 대강 홈페이지의 소개를 들여다보니 1940년 中正大学 생물학과가 전신이란다. 뭐 이래저래 소개하고싶다만, 일단 링크만 하나 걸어놓고.-_-v 83개 학부가 개설되어 있는 종합대학인데,  총 학생수는 8만 3천, 홈페이지에 유학생 수는 표시해 놓지 않았다. 캠퍼스는 青山湖, 东湖, 前湖, 鄱阳湖, 抚州 5개 캠퍼스가 있다하니... 규모는 장난이 아니구만. 뭐 중국 어느 대학이나 마찬가지가 아니겠는가마는 (아마, 北京 五道口를 제외하고) 근처가 왜그리 황량하든지... 마트와 같이 있는 큰 종합 商场 하나가 다더라고. (중국의 대학은 우리나와는 많이 다르게, 주민들과 같이 영유하는 공동 생활구역의 느낌이 강하다.) 우야등가, 한 점 찍고 왔슴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눈에 들어온 대학본부라 추정되는 건물. 사실 어찌나 덥든지, 무슨 건물이든 무슨 상관을 했으랴.-_-+ 시험기간이라 그런지 학생들이 거의 없었다.

北区 캠퍼스의 중앙운동장인데, 南京大学보다는 작았으나, 개별이용료는 없는 것 같더라. 참고로 南京大学 종합운동장을 빌릴려면 시간당 700元인가 줘야하는걸로 알고 있다. 공 한게임 차면 얼마래.-_-+

뭐, 중국의 여느대학을 가더라도 있을 법직한 돌장식.-_- 이런 곳에는 꼭 바퀴벌레 커플이 있는데, 이 무더운 날 역시도... 땀띠 안 나냐? 흠흠.

어지간히 이름있는 대학이라면 다 있는 逸夫馆이라는 강의동이다. 홍콩의 어느 자산가의 이름인가 호가 바로 逸夫인데, 뭐 돈 주면 그렇지.-_-+

학교 내부는 한창 내부공사 中, 여기도 좀만 신경쓰면 이쁜 캠퍼스 만드는건 시간 문제.

학교 알림판에 붙어있는 학원 광고지. 한국어도 있잖아~ 누가 가르칠까나.

학교 근처 도로 표지판. 北京东路, 南京东路 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