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a/→ 경 남

부산에도 소림사(少林寺)가 있다???

우리팬 2007. 12. 24. 02:54
소림사(少林寺)~ 하면 뭐가 떠오를까나. 일단 아마 전세계 수많은 절 中에서 가장 유명한 이름일터이고, 무공연마를 하는 승려들의 모습이 떠오를 것이며, 천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불교계의 총본부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그러나, 실제로 중국 숭산에 있는 소림사를 방문하면, 소림사 출신으로 무공을 연마하고 있는 승려는 구경도 못할 뿐더러, 운이 좋다면  소림사 근처의 무술학원의 학원생들이 연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도 무공연마를 보고싶다!, 라고 한다면 여러 관광객들과 함께 소림사의 역사와 무공연마에 관한 소개 영상을 보게 될 것이다.-_-+ 물론, 소림사 입장 패키지를 사야하는데, 00년 가격이 RMB 90元 정도였으니... 지금은 100元 이상이 아닐까나? (방금 찾아보니, 100元이란다.)

소림사를 갈려면 일단 낙양으로 가야하고, 낙양역에서 단체여행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편한 방법일 것이다. 이러쿵 저러쿵... ~ -_-;;; 관련글 : 2006/09/25 - 洛陽 소림사와 그 추억거리.

근데 부산에도 소림사가 있다?-_-+


봐라 있다. 올 초에 찍어둔 사진인데, 부산역에서 건너편, 갈비골목 쪽으로 걸어가다가 찍은 것 같다. 호기심이 한번쯤 가고싶은 마음이야 굴뚝같지만, 예전 00년 여름까지 간직해오던 웅대한 중국 숭산 소림사에 대한 환상이 완전히 박살난 것을 다시 겪고싶지 않으므로, 그냥 아~ 그런갑다... 하고 있을련다.-_-;

뭐, 아예 이름없는 절은 아닌 듯. (2008. 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