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12 3

추억의 24시간 짜장면집, '북경짜장'.

막상 #제목 을 #타이핑 하고나서 든 생각이 있다. 흔히들 #중국집 이라 부르는 곳의 #대표음식 인 #짜장면 을 빗대어 #짜장면집 이라고도 하는데, 이렇게 부르는 것을 나 혼자서만 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부르는 것이 불현듯 궁금해졌다.-_- #짜장면가게 라 하면 좀 어색하잖우.ㅎ 하여간 이번 #구정 #春节 기간에 #한국 에 있으면서 우연찮게(?) 간 24시간 짜장면집이 있었으니, 가게이름은 #북경짜장 이었다. 세상에, 오리지날 #北京 을 통해서 들어온지 이틀만에 #북경 이라는 이름의 가게를 되다니...ㅎ 이유인즉, #김해 에서 #부산 으로 들어가는 길에 마땅히 #주차 를 해서 #점심 을 먹을만한 곳을 못찾다가.. #지내동 인가? 그쪽에 이 가게가 있다는 것이 생각이 나서 가게되었지비...

Corea/→ 경 남 2019.02.12

마트에서 본 계란비빔간장에 떠오른 사람.

기나긴(?) #구정 #春节 #휴가 를 마치고 #중국 으로 복귀하기 전에 필히 다녀와야 하는 #생필품 #구매 를 위해 집근처의 #마트 를 들렸다지비. 이것저것 고르며 열심히 줏어담고 있는데.. #먹거리 코너에서 어디서 한번쯤은 본 #간장 이 있었으니. 일명 #계란간장 으로 통하는 #양념간장 이었다.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고, 또 안그래도 #쯔유 를 구매할려고 생각하던 차에 유심히 쳐다보고 있는데, 어랏? 간장 표면에 어디서 많이 본 글자가 보인다.. 바로 寺岡 이라는 글자.02년부터 #중국 의 #无锡 라는 곳에서 알게된 #일본 #유학생 그리고 이 #테라오카 라는 양반은 아직 #上海 에서 #밥벌이 를 하고 있다. 그리고 작년 가을, #추석 때 #고향 인 #나고야 #名古屋 에 가기 전에 잠시 #부산 에 들려..

중국에서 먹는 생라면!

가끔씩 아~주 가끔씩 #생라면이 땡길 때가 있는데, 소시적 #추억 때문에 그런지 쉽게 끊질 못하는 #습관 中의 하나이다. 근데, 출근을 해서보면 종종 여타 #중국인 #직원 들이 #점심시간 때 생라면을 뽀개먹는 모습을 봐오곤 했다. 먹고있는데 가서 뺏아먹긴 뭐해서 못 먹어보다가, 직원 하나가 아예 #사무실 에 한박스를 사다놓길래 맛봤는데.. 그리 나쁘진 않더라고. 라면을 열어보면 별다른건 없다. RMB 1元짜리에 무엇을 바라겠는가.-_- #면 이랑 #분말스프 가 전부. 굳이 분말스프를 찍거나, 혹은 부어서 먹을 필요가 없는 것이 면 자체에도 어느정도 #양념 이 된 것 같더라고. 바삭바삭한 것이.. 괜찮더라고.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혀 맵지가 않다는 점.-_- 그 제품은 바로... 절대 배가 고파서 #..

China/→ 中 國 2019.02.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