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 11

신장(新藏)에서 온 미펀(米粉)이라고?

개인적으로 #중국 의 #湖南 #호남 지역과 #인연 이 있기 때문에 이 곳의 특산이라고 할 수 있는 #미펀 #米粉 을 상당히 호감을 가지고 있다. 지역적인 이유뿐만 아니라, 실제로 #삼시세끼 를 米粉으로 먹어도 속이 편할 정도이다. 음. (그러고보니 언젠가 딱 하루 #삼시네끼 를 먹은 적도 있었구마이.ㅎ) 그런데 이 米粉이라는 것은 아무래도 100% #쌀 로 만든 것이다보니 #유통기한 이나 보관이 그리 용의치는 않다. 그래서 아예 말려서 보관을 하거나, 혹은 #진공포장 을 해서 외지로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또 그 세세한 맛이 다른 것 같더라고. 언젠가 #北京 에서 찾은 어느 #米粉店 은 아예 매일 아침마다 #항공 편으로 湖南지역에서 공수를 받는다고까지 하더라고. 그러나 실제 내가 종종 돌아다니는 #京津冀..

China/→ 北 京 2019.02.28

내가 월마트(Wal Mart, 沃尔玛)를 처음 간 날.

어제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2TB 짜리 #USB 의 사용으로 인해, 예전에 모아뒀던 #백업사진 들을 옮기고 있던 차, 간간히 눈에 띄는 사진들이 몇장 있길래 한장, 한장씩 보고 있다. 물론 세월이 흐르면서 #자진삭제 한 #사진 들도 적지 않고, 또 어느 기간동안의 사진들은 뭉탱이로 사라져 버려, 그 아쉬움 때문인지 남아있는 사진 이미지 화일에 왠지 #애착 이 더 가게 되더라고. 그럼으로 인해서 #옛기억 도 자연스레 더 정확하게 소환되는 것 같기도 하고 말이다.ㅎ 하여간 #디지털카메라 라는 것을 사용을 하면서 나름 감사하게 생각하는 기능이 바로 #Exit 정보인데, 여기에는 내가 촬영한 일자/시간 정보가 있으니, 그 아려한 기억에 대한 정보를 되새기는데 좀 더 도움이 됐는지도 모르겠다. 쉬운 예로.. #미..

China/→ 南 京 2019.02.27

세상에, 2TB 짜리 USB를 사용하게 될 줄이야.-_- (사기)

어제 #北京 에서 일을 보고 있던 中, 회사 직원이 연락이 와서 #到付 (물건을 받고 제품값을 물류회사에 주는 방식) 물건이 왔다길래.. 긴가민가 한 것이다. 뭐지? 뭐지? 해도 당췌 기억이 안 나던차, 일단 금액이 그리 크지 않으니까, 일단 돈주고 물건 받으라고 했지비. 포장을 뜯고 확인한 것이 #USB 란다. 아차~ 싶더라고. 내가 어디서 본건지 기억은 잘 안 나는데, 아마 #인스타그램 에 뜬 광고? 보고 주문을 한 것 같은데, 오늘 출근해서 #컴터 에 USB 를 꽂는 순간.. 우와~ 했다.USB의 용량이 무려 #2TB 게다가 가격도 꽤나 착했다. 2TB 짜리 #이동하드 보다 쌌으니, 뭐. #전송속도 도 확인을 해봐야겠으나, 일단 지금은 일반 USB허브를 꽂아서 쓰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을 것 같고,..

Hobby/→ Computer 2019.02.26

이번에 한국에서 가래떡을 가져왔는데.

#구정 연휴기간때 #엄니 께서 #냉동실 에서 자꾸 #가래떡 을 꺼내서 구워드시길래 '뭐가 그렇게 맛나길래 자꾸 드시나~' 했는데, #중국 으로 돌아오기 전 마지막 날, 엄니께서 따로 5줄 정도 챙겨주셔서리 가지고 들어왔다. #沧州 집에 도착한 저녁, 집에 그닥 #먹거리 도 없고, 또 중국의 #春节 가 완전히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일단 가지고 온 가래떡을 한번 구워먹어보자고해서리 정말 백만년만에 가래떡을 먹어봤는데, 으아... 이거원, #신세계 더니만.ㅎ 쫀득쫀득한 것이.. 중국에선 쉽게 겪어보지 못할 먹거리라는 것. 아무리 중국에도 #쌀 로 만든 먹거리가 적지않지만, 으아~ 이건 없지. 몰라, 행여나 #한국인 이 많은 #北京 의 #望京 이나, #上海 의 #虹泉路 쪽에 한국인에게 쌀로 떡을 만들어주는 #..

blah~ blah~ 2019.02.20

밀면은 못 먹은 대신, 비빔냉면으로 떼우다, 사미헌.

#중국생활 을 하고 있다보면 #한국음식 에 대한 갈망이 적지않다. 물론, #중국 #中国 내에도 #한국음식 ?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한식요리 #韩餐 를 먹을 수 있는 곳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지만, #가게 나 #음식 을 하는 #주방장 은 둘째치더라도 역시나 #신토불이 #身土不二 이다. 확실히 맛이 틀림을 느낄 수 있다. 그나마 비슷한 맛은 내기 때문에 돈을 주고 사먹는 것이지, 이제까지 어느 식당이든 무슨 음식이든 한국에서 먹은 것보다 낫은 것은 단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다. 그래서인진 1년에 한두번이지만, 그래도 #한국 에 들어가기 얼마전부터.. '이번에 들어가면 뭘 먹지?', '뭐가 먹고싶을까?' 하면서 #리스트 를 짜곤 하는데, 항상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 바로 #밀면 그것도 #비빔밀면 이다. 그래..

Corea/→ 경 남 2019.02.16

요즘 유산균 약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언젠가부터는 #술자리 도 예전에 비하면 상당히 줄었기 때문에^^ 이래저래 챙겨먹는 #건강보조식품 들, 일명 #영양제 들을 안 먹게 되었는데, 지난해 #추석 때 #北京 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기내면세품 으로 등록된 #유산균 약을 #충동구매 하곤, 챙겨먹었더니.. 체감이 될 정도의 #효과 보다는 심리적 위안/격려의 효과를 본터라, 이번 구정 때 돌아올 때에도 좀 사서 챙겨들어올려고 #이마트 #트레이더스 를 찾아 구경을 했다. 생각외로는 종류가 그렇게 다양하진 않았는데, #가격 만 #참고 를 하고.. 다시 #롯데 #면세점 을 찾았지. 근데, 그곳에서도 결국 구매를 하지 않았고.. (다른 이유는 없다. 잘 모르니, 그냥 구매타이밍을 놓친거다.ㅎ) 그냥 지난번처럼 기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사자, 라고 하..

blah~ blah~ 2019.02.15

간만에 먹은 臭鳜鱼, 이제서야 徽菜인 것을 알았다니.

#중국 요리 中에 #臭鳜鱼 #쵸우꾸이위 라는 애가 있다. 음식명에 臭자가 들어가는 만큼 그 냄새가 그리 달갑지는 않다. 식당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떤 곳은 흔히들 아는 #臭豆腐 #쵸우또우푸 보다 냄새가 더 쌘 곳도 있더라고. 나는 이걸 이제까지 #호남요리 #湘菜 인 줄 알고 지냈다. 그랬다, 적어도 이 요리가 중국 #安徽 #안휘 의 요리이다, 라고 말해준 사람도 없었고, 역시나 대부분 호남요리 전문점 #湘菜馆 에서 먹었기 때문에 그런 줄로만 알고 있었다. 그런데.. 어제 #北京 에서 #점심 때 먹은 후, 나의 #고정관념 이 와르르.. 무너져 버렸다.ㅠ 그냥 종종 찾아보는 #百度百科 에 #검색 한번 해보면 되는 것을, 그것도 귀찮아서 보잘 것 없는 #경험 의 허영된 지식만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_- (반성..

China/→ 北 京 2019.02.14

오래간만에 나 홀로 北京을 찾았다가.

사실 이번 #春节 #구정 때, #한국 에 들어가야만 했던 이유 中의 하나가 바로 다가오는 #여권 기간만료로 인한 #여권갱신 을 하기 위해서였는데, 결국엔 실패를 했다. 구정 #연휴 가 끝나고 바로 다음날인 2/7에 #구청 을 찾았고, 또 #여권사진 까지 다시 밖에 나가서 찍어서 신청을 했는데, 어허랏~ 오늘 신청을 하면 2/12에 나온다고 한다. (나의 중국 복귀일자는 2/10) 구정연휴 일자는 내가 정한게 아니라고욤.ㅠ 뭐, #시청 에 가서 긴급으로 신청하면 당일에도 나올 수 있다고는 하나, 그러기 위해선 #재직증명서 내지 자질구레(?)한 형식상의 서류들을 요구할 것이 뻔했기 때문에, 그냥 #중국 으로 돌아가서 하자, 고 맘먹고 돌아왔었다.그리고 나는 간만에 나홀로 #北京 행을 택했지비.-_-v 신청을..

China/→ 北 京 2019.02.14

추억의 24시간 짜장면집, '북경짜장'.

막상 #제목 을 #타이핑 하고나서 든 생각이 있다. 흔히들 #중국집 이라 부르는 곳의 #대표음식 인 #짜장면 을 빗대어 #짜장면집 이라고도 하는데, 이렇게 부르는 것을 나 혼자서만 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부르는 것이 불현듯 궁금해졌다.-_- #짜장면가게 라 하면 좀 어색하잖우.ㅎ 하여간 이번 #구정 #春节 기간에 #한국 에 있으면서 우연찮게(?) 간 24시간 짜장면집이 있었으니, 가게이름은 #북경짜장 이었다. 세상에, 오리지날 #北京 을 통해서 들어온지 이틀만에 #북경 이라는 이름의 가게를 되다니...ㅎ 이유인즉, #김해 에서 #부산 으로 들어가는 길에 마땅히 #주차 를 해서 #점심 을 먹을만한 곳을 못찾다가.. #지내동 인가? 그쪽에 이 가게가 있다는 것이 생각이 나서 가게되었지비...

Corea/→ 경 남 2019.02.12

마트에서 본 계란비빔간장에 떠오른 사람.

기나긴(?) #구정 #春节 #휴가 를 마치고 #중국 으로 복귀하기 전에 필히 다녀와야 하는 #생필품 #구매 를 위해 집근처의 #마트 를 들렸다지비. 이것저것 고르며 열심히 줏어담고 있는데.. #먹거리 코너에서 어디서 한번쯤은 본 #간장 이 있었으니. 일명 #계란간장 으로 통하는 #양념간장 이었다.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고, 또 안그래도 #쯔유 를 구매할려고 생각하던 차에 유심히 쳐다보고 있는데, 어랏? 간장 표면에 어디서 많이 본 글자가 보인다.. 바로 寺岡 이라는 글자.02년부터 #중국 의 #无锡 라는 곳에서 알게된 #일본 #유학생 그리고 이 #테라오카 라는 양반은 아직 #上海 에서 #밥벌이 를 하고 있다. 그리고 작년 가을, #추석 때 #고향 인 #나고야 #名古屋 에 가기 전에 잠시 #부산 에 들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