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우리팬 2007. 8. 28. 17:06
반응형
To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얼마전 포스트 1000개 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 역시도 이전 포스트를 찾을 때 분류보다도 검색해서 찾아보곤 합니다.-_-+ 아무래도 양이 많다보니 열람에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한 글자 적어둡니다.

먼저 이 블로그는 한 페이지당 포스트 하나씩 열어볼 수 있습니다. 좀 더 빠른 열람을 위해 A,S키, 즉 단축키를 사용해 이전 페이지와 다음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최근 모든 포스트들의 이미지 화일은 가로 420 크기가 기본이지만, 클릭을 하면 원본 가로 800 세로 600 사진으로 나타납니다. (세로사진인 경우 600x800) 이 블로그 스킨의 기본폰트는 '맑은고딕'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가독성이 뛰어나다고 판단하여 맑은고딕을 기본으로 했으나, 만약 본인의 컴퓨터에 맑은고딕체가 없다면, 돋움체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Firefox 3에서 가장 잘 보이도록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테고리 설명

blah~ blah : 잡다한 낙서입니다.
Me2day : 짧은 낙서를 할 수 있는 me2day에서 긁어온 글들입니다. 매일 새벽 4시 반경에 이 블로그로 옮겨옵니다.

China : 단기, 장기연수... 그리고 학교생활을 포함해 4년이상 중국에 체류하였습니다. 그 곳에서 보고, 듣고, 찾고, 찍고, 생각한 것들을 지역별로 모아놨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지역에 관한 분류는 지역로그를 통해 자세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Japan : 학부를 일어일문과를 나오다보니 관심을 땔래야 땔 수가 없습니다만, 현재 하는 일도 그렇고, 아직은 많이 부족한 공간입니다. 차차 채워지지 않겠나... 싶습니다.

Corea : 내가 태어나고, 자라고... 그리고 결국엔 돌아갈 수 밖에 없는 대한민국에서의 일들을 기록한 것입니다. Korea (x) Corea (o)

Hobby : 중화권 음악, 영화, 컴터관련 포스들을 모아놨습니다. 음악같은 경우엔 모든 음원자료를 중국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것들입니다. 행여 몇년이 지나 저작권 문제가 생긴다면 모든 음원을 삭제할 것입니다. 다만, 아직은 중국내 mp3에 관한 저작권이... 없죠? -_-?

Study : 말이 공부지, 사실 공부에 대한 자료를 블로깅하진 않습니다.-_-+ 다만, 행여 필요한 학도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종종 컴터 안에 있는 제 자료들을 퍼다나릅니다. 원래는 비공개 스크랩 목적으로 만들었는데, 뭐, 지금은 이렇게 되었네요.-_-;

今生有约 : 뭐 별거 아닙니다. 그냥 사람 살면서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을 끄적인 것입니다. 그래도 아직은 '인연'이라는 단어를 믿어서인지, 블로그를 만들때마다 이 카테고리를 빠지질 않는군요.



몇년 전 공지에도 나와있다싶이 별거 아닌 넘의 별거 아닌 블로그입니다. 어떤 포스트는 마음대로 휘날려 끄적인 것들도 있고, 어떤 것들은 새로운 경험에 보고, 찍고, 찾고 해서 올린 것들입니다. 아무쪼록 필요하신 분들께, 조그나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에게 남기실 말씀은, 각 포스트의 댓글이나 방명록, 혹은 메일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007년 8월 28일, 화요일. (오늘부터 롯데의 중요한 LG 3연전이 있습니다.-_-;)
블로그 주인장, wurif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