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omputer

언제 Hotmail 계정용량이 5GB가 되었다냐.

우리팬 2007. 9. 6. 14:07
hotmail 계정을 만들게 된건 순전히 msn 메신저 사용을 위해서였다. 뭐, 종종 자신의 원래 메일계정을 이용해서 msn을 사용하곤 하던데, 그냥 계정 하나 더 만들지 뭐, 라는 생각에 가입을 했고, 그 ID를 아직도 가지고 있다. (그렇게 따져보면, 어지간한 메일계정 사이트에 wurifen라는 ID는 다 가입되어 있을 듯. 습관인가... 버릇인가.-_-;) 군제대를 하고 00년쯤에 나도 남들 가지고 있다는 hanmail.net을 만들어봤는데, ID도 맘에 안 들었고, (그때는 wurifen이 나오기 전) 또 중국에서 알고지낸 아이들과 메일을 주고 받는데 인코딩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그때 hotmail을 잘 활용했고. (얼마전까지만 해도 hanmail은 한글외의 메일은 모두 외국어메일보기라는 거추장스러운 메뉴가 있었다.) 문제는 hotmail의 계정용량 문제, 그 당시 hanmail은 5MB였던데 반해, hotmail은 다른 메일 계정들의 용량 경쟁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2MB로 버티고 있었다. 헐~ 그러다가 언젠가부터 live.com 서비스를 시작을 했고, 또 Gmail이 알려지기 시작할 때쯤부터 해서 용량을 늘리더니, 얼마전에 보니... 벌써 5GB가 되어 있는거다.-_-; 5GB란다, 5GB.


따로 유료계정을 신청하지 않고 한국쪽 메일 사이트 中에서 가장 많은 용량을 제공하는 곳은 야후다. 얼마? 무제한.-_-; 이런 파격적인 서비스 외에는 다들 2G 미만으로 고만고만한거 같은데, hotmail은 5GB라니. 이전의 짠돌이 2MB에 비하면 참으로 놀랄 수 밖에.

그나저나 어쩌나... hotmail 안 쓴지 오래되서.-_- msn도 거의 안 쓰는데.


얼마전에 hanmail 무제한 용량 프리미엄으로 사용하시는 분을 봤는데 좀 그렇더니만. 그렇다고 타계정을 추천해 드리진 않았다. 한메일도 장사는 해야 되잖우.-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