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hina Pops

劉德華 - 美麗的回憶.

우리팬 2009. 6. 17. 04:07
반응형

이 노래가 언제적 노래일까나... 글쎄요, 워낙에나 앨범을 줄줄이 내셔서 유덕화가 발매한 앨범 정리하는 것도 상당한 일인 듯 싶다. 어디 노래만 그럴까, 그가 출연한 영화들은 어떻고. 하여간 소시적에는 그저 인기있는 중화권 연예인이라고 생각했건만, 적지 않은 나이에도 꾸준한 활동 and 동안면상을 유지하고 있는 그를 보면 스스로 초라해지기까지 한다.-_-; (물론 보톡스니 뭐니 소문들은 많지만서도.) 제목그대로 아름다운 회상, 즉 추억이다. 나는 '유덕화(劉德華)'라는 이름을 한자로 타이핑을 한다고하면 중국어 입력기보다는 '유덕화' 세글자를 쳐두고 한자변환키와 함께 615를 친다. (아, 이게 FF에서는 안되지.) 이게 훨씬 빠를꺼로... 그만큼 컴터 키보드에서도 익숙한 이름이라는거. 따지고보면 이 아저씨랑도 적지않은 추억 혹은 기억을 만들었다. 물론 실질적인 인간관계가 아니라-_- 그래도 그나마 쉽게 접할 수 있는 한국 연예인들보다는 훨씬 가깝다고 생각을 하니께. 본 드라마나, 영화나... 들은 노래까지.


노래 듣는 김에, 살포시 유덕화와 이 노래 제목을 함께 검색어를 넣어봤다. 그리고 나온 여러장의 이미지들. 정말 추억에 젖게 만드는구먼. 내가 이 배우를 알게 된 것이 20년도 더 된 것 같다. 이제 그는 중화권에선 거의 신격화되지 않을까나. (물론 뭇여성들에게는 이미 神이겠지만서도.)

홍콩의 전문악역 배우 성규안(成奎安)과 함께.~

80년대지로. 그 유명하고도 유명한 신조협려(神雕侠侣). 진옥련(陈玉莲)도 오래간만에 보네.

오, 윤발 어빠(周润发)와 알란탐(谭咏麟).

TVB 특집으로 찍은 양가장(杨家将)일꺼로.엄청한 호화 캐스팅. 유가령(刘嘉玲)이 여기서 마누라였지비.

오~ 장학우(张学友)와 함께. 이것도 꽤나 오래된 사진일 듯.

임달화(任达华) 이 아저씨는 정말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이 늙었다.-_-; 체육대회인가?

꽤나 가슴 아픈 사진. 영원한 우리의 언니, 매염방(梅艳芳).


주절주절...

이제는 블로그에 언론사 워터마크가 찍힌 이미지도 못 올리게 한단다. mp3야 그렇다치지만 참... 이젠 그냥 인터넷을 눈팅이나 하라고 하는 것 같군. 사실 따지고보면 본의는 아니었는데, 00년부터 mp3에 대한 저작권 문제때문에, CD나 디지털 음원을 사서 듣게 되기보다는 되려, 정말 듣고싶은 노래는 그래도 존재하는 어둠의 경로를 통해 들었고, 또... 중화권이나 일본이나 미국의 노래들을 더 듣게 되었다. 괜히 나이만 먹어서가 아닐 것이다. TV에서 하는 음악프로를 봐도 아는 노래도 없을 뿐더러, 심지어 이전에 10대후반, 20대에 알게되었던 가수들이 신곡을 낸다고 해도 별 관심이 없다.-_-; (더 블루나 룰라가 컴백을 하든말든.-_-+)

나 역시도 어떻게보면 Cpop, 즉 중화권 음악을 블로그에 버젓이 올리는 것이 잘하는 짓은 아니다. 허나 불법은 아니다. 아니, 업로드 하는 수고도 어떻게보면 민망하다. 링크 하나 걸어버리면 될 일을.-_-+ (http://mp3.baidu.com에 링크된 수많은 mp3 링크들이 언제까지 쟁존해 있을진 몰라도, 그와 함께 나도 이 카테코리를 비공개로 돌릴 것이다. 그냥 행여나 깨끗한 음질로 듣기를 원하는 이가 있을까, 싶어서 그런다. 아, 혹은 티스토리에서 쥬크박스 기능을 없애버리면-_-+ 뭐 그땐 링크 걸면 되지 뭐.) 하여간 이젠 국내 사이트에서의 이미지까지 업로드를 못하게 된다면...... 참, 메~ 하십니다요.

百度는 이제 지존이다. mp3 링크는 물론 아예 가라오케 플레이어까지 제공한다.-_-;

그래, 갈수록 국내 연예계쪽과는 담쌓고 살게 되겠구나. 하기사, 지난 베이징 올림픽 야구의 시상식 때, 그 화면을 디카로 찍어서 올려도 뭐라하는 동네인데 뭐... 오죽하겠는가마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