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中 國

중국의 小靈通 컬러링 넣기.

우리팬 2007. 2. 22. 20:23
반응형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각종 小灵通들.

중국에는 이전 우리나라에서 잠시 깜짝(?) 출현했던 시티폰과 유사한 小灵通이 라는 무선 이동 전화가 있다. 다만 질면에서는 시티폰보다는 훨씬 낫아서, 지금까지 많은 중국인들이 사용하고 있고, 또한 이용가격면에서도 中国移动,中国联通의 핸드폰보다 값싸게 매겨져 있어 유학생들 역시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구체적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小灵通 기기의 가격은 RMB 300元에서 800元 정도로 값싼 것이 대부분이고, 전화를 걸 때 분당 2角, 받을 때는 요금부담이 없다. 게다가 전화번호 역시 유선전화의 번호와 비슷한 점이 특징이랄 수 있다. 이 小灵通은 中国电信에 서 독점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핸드폰이긴 하니, 이런저런 핸드폰의 기능들에 충실할려는 노력이 다분이 엿보인다. 일반 핸드폰과 문자 메세지도 주고받을 수 있으며, 기기 역시도 화음 그리고 컬러 액정화면을 사용하는게 많아, 사실 시외에만 나가지 않는다면 핸드폰과 별로 다를 바가 없다. (단, 문자 메세지를 일반 핸드폰과 주고받을 때는 꽤나 비싼걸로 알고 있다.)


얼마전에 中国电信에 갔을 때, 불현듯 눈에 띄는 것이 있었으니... 사실 첨에는 그냥 음반 광고나 할려는보다 했는데, 알보고니 小灵通의 컬러링을 선택하게 해주는거더라고. 이런저런 노래들을 들어보고 小灵通으로 서비스 번호를 눌러 노래의 해당번호를 찍어주면 일정 기간동안에 2~3元으로 컬러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반 이동회사의 컬러링은 대게 인터넷으로 다운받는 경우가 많은데, 확인은 해보지 않았지만 小灵通 역시 가능할 듯 싶다. 다만, 기왕 전화국에 간거... 시간 떼우기가 뭐하면 저 기계를 이용해서 요금 최신곡내지 인기곡 정도의 정보도 얻는 것도 별로 나쁘진 않을터이다.

무슨 노래방 신곡 포스터도 아니고.-_-+


小灵通은 수신이나 음질면에서 일반 핸드폰보다 떨어진다고들 하지만, 이상하게 내가 지금 사는 집에서는 핸드폰보다 더 잘터진다.-_-;;; 편하게 생각하면 그냥 집전화 들고다닌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다.


원문 포스트 : 2006/06/22 19:5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