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omputer

Gtalk의 높은 리소스.

우리팬 2007. 5. 22. 13:45
반응형
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Nate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는다. 작년까지만해도 문자보내기 때문에 종종 설치를 한 적이 있으나, 지인들 中에 NateOn을 사용하는 이가 적어 다시 삭제시킬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얼마전에 FF의 확장기능으로 나온 SKT SMS 덕분에 이제 NateOn과는 완전이 빠빠이. 게다가 Cywolrd를 탈퇴한지도 옛날이다.-_-v


요즘 메신저의 사용이 현저히 줄었다. 아니 따지고 보면 이전부터 시작된 현상이다. 심지어 그래도 6년이상을 써왔던 Msn 메신저 사용도 거의 없다. 겨우 야근하는 친구넘에게 "회사라서 좋겠다..." 라는-_-v 농이나 던질 때나 msn을 켠다. 아니, 것도 Msn Messenger가 아니라, 윈도안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Windows Messenger이다.-_- 귀찮아서 깔 수가 있어야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그나마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바로 Gtalk인데, 방금 알았지만 Windows Messenger에 비해 6배에 달하는 리소스를 먹더라만.-_- Gtalk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어 가벼울 줄로만 알았는데, 20메가 정도면 여느 프로그램들 빰칠 정도이다. 뭐, 그래도 이전처럼 프로그램 리소스까지 따져가며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상황은 아니니까 다행이지만서도. 흠흠.


중국에 있을 때 MSN으로 음성채팅을 시도하여 불만을 토로한 이들을 종종 봤었는데, Gtalk로 하니 별다른 문제없이 원활히 음성채팅을 할 수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