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河 北

沧州에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

우리팬 2018. 10. 28. 18:42
반응형

#와이프 #iPhone7 실사용 시간이 2년이나 되었고, 무분별한 막장 사용으로 인해 전혀 배터리가 관리가 되지 않아 배터리 효율이 84%까지 떨어져 있던 차, 결국 배터리 교체를 결정,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그냥 #北京 에 올라가서 구입장소인 #大望路 #애플스토어 를 갈려고 했으나, 애기까지 데리고 #高铁 로 왕복을 할려니 몸도 힘들 뿐더러, 왕복 차비만 해도 근 400元이 들기에, 다시 #天津 으로 결정, 한때 天津에 거주할 때 자주갔었던 #银河购物广场 에 있는 애플스토어를 갈려고 마음을 먹었다. 일단 전화상으로 배터리 교체를 예약, 근데 말이다.. 마침 沧州에도 #애플 에서도 인정하는 조그나만 대리점이 있다 하더라고. 아싸~ 여기로 가지 뭐. 


2년 전인가, #아이폰 의 배터리 교체 무료 프로그램을 하고 있을 때 당시 내가 사용하던 #iPhone6s 배터리 교체할 때에는 무려 7시간이 넘게 걸려 교체했기 때문에 조금은 마음의 준비를 하고 출발을 했지비.



沧州 新华区 智慧广场 联通大厦B座 1F


일단 목적지에 도착, 본인 확인하고 배터리 겨체에는 한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한다. 왠 재수!? 근데 80% 이하가 아직 안됐다고 뭐라고는 하는데, 내년되면 더 비싸지잖아.ㅡㅡ; 일단 배터리 교체비용은 RMB 216元. 행여나 싶어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iPhoneX 도 교체가 가능한가 물어보니 배터리 효율 물어본다. 96%라고 했지. 잔소리 좀 하더니 아직 많이 남았는데 무슨 벌써 바꾸냐고. 결국 12월 말에 교체하는 것으로 하고, #점심 먹으러 나갔지비.



할로윈 기념이라지만, 포장비만 사용했다능.ㅡㅡ;


간만에 #버거킹 우퍼세트 하나 먹고나니 알아서 전화가 오더라고. 사부자기 가서 핸펀받고, 바로 #액정보호필름 새로 붙이러 가고.. (나도 겸사 꼽사리로 교체하고ㅋ) 나름 100%로 변신한 배터리를 보니 내 마음도 풍족해지더라는.ㅎ 


2014년부터 아이폰을 사용중인데, 얼마전에 #Searching (2017) 이라는 #영화 의 영향 때문인지, 맥북이든 맥북프로든.. iOS뿐만 아니라, OSX가 무지 땡긴다. 사실 요즘은 #서피스 사용이 그저 웹브라우저 아니면 오피스밖에 없으니 뭐.ㅎ 은근슬쩍 새로나올지도 모른다는 #맥북에어 신제품을 사부자기 기다려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