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中 國

중국 민물고기 요리의 정수, 沸腾鱼乡.

우리팬 2006. 10. 9. 18:12
반응형
원문 포스트 : 06년 8월 20일

沸腾鱼라는 요리가 있다. 혹은 사천요리인 水煮鱼에서 나온 것인데, 민물생선을 삶은 뒤, 그릇에 콩나물 밑에 깔고 그 중간에 삶은 고기를 얹힌 후, 花椒와 고추 그리고 뜨거운 기름을 부어 튀긴 음식이다. 이렇게 하면 생선의 육질이 더욱 연하게 그리고 퍼석하게 되면서 고소한 맛을 내는데, 99년에 北京에서 개업한 沸腾鱼乡이라는 자그나만 식당은 초기에 장사가 그리 되지 않았다. 후에, 重庆 水煮鱼의 원래 맛을 그대로 보존하고, 北京 사람들의 입맛에맞게 떨떠름한 맛과 매운맛의 정도를 개량을 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 지금은 전국적으로 수많은 체인점이 퍼져있다.

내가 있는 南京의 山西路 苏宁电器 건물 6층에 이 식당이있는데, 식당 광고를 하는 채널에도 자주 나오고, 또 입구쪽에는 몇몇 연예인들이 왔다갔음을 알려주는 사진도 걸려있으니...그럭저럭 유명하긴 유명한 곳인가보다. 사실 이 곳도 따지고보면 꽤나 고급식당이니까 뭐.

간판 한번 뽀대남세~

자, 그럼 이 곳의 招牌菜인 沸腾鱼는 어떤 넘인가. 먼저 주문을 하기 전에 고기를 선택해야하는데, 나 같은 경우엔 그래도 좀(?) 만만한 鲶鱼 즉, 메기를 골랐고... 500g에 50元이 약간 넘더라. 그리고 직접고기를 고르러 가는데, 대게 1kg에서 2kg 정도하니... 4명 먹을 분량이라면 150元 정도 소비가 된다. 물론, 이 곳에는沸腾鱼뿐만 아니라, 사천요리인 香辣蟹, 福寿螺, 馋嘴蛙, 香辣蹄, 黄辣丁, 跳跳骨 등도 있다. 그리고 이런저런 딤섬들도 준비가 되어있고.

012

Can't display this flash media


成龙(성룡),曾志伟(증지위),葛优(갈우),谢霆锋(사정봉),陈冠希(진관희)등의 배우들도 왔다 갔단다.
뭐, 다들 알만한 배우들.

지난 6월에 한번 갔다가 포스팅을 한다는 것을 까먹고, 어제 다시 갈 일이 있어 생각난 김에 이전 사진으로 포스팅을 해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