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中 國

중국의 열차 운행시간표.

우리팬 2006. 10. 9. 22:33
반응형

02년 10월에 샀으니 꽤나 오래된 열차시간표인데, 당시 上海로 오고갈 일이 있어 기차역 근처에서 대강 10元을 주고 산 것이다. 안에는 각 지방마다 운행되는 기차의 시간, 열차명 그리고 표값등이 기재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땅덩어리가 넓은 나라이다보니 책 두께도 만만치 않다. 근데, 이거 필요하긴 필요한데, 돈을 주고 사서 보기엔 약간은 무리가 있는 것은 아무래도 기차를 자주 타기보다는 종종 타기 때문에, 또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운행되는 열차편이나 혹은 가격이 바뀌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가. 흠흠. 우리에겐 인터넷이 있다. 02년보다 중국내에 개설된 열차시간표에 관한 사이트가 이래저래 늘어났는데, 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기차역에 도착하기 전에 알아볼 수 있다. 뭐... 당연하겠지만서도-_- 내가 중국에 있을 때도 인터넷으로 알아보기보다는 되려 일단 기차역이나 혹은 기차표를 따로 파는 곳에 가서 알아보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무래도 현지에선 인터넷상과 현지에서의 운행편이나 시간, 혹은 가격이 맞지 않을 것이라는 의심 때문이었나보다.

그래도 중국에선 꽤나 믿을만한 사이트가 있었는데, 한국선 접속이 안되는 것 같고... 지금 찾아보니 이 곳은 접속이 되더라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