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広 島

히로시마(廣島)의 명물, 쯔께멘(つけ麺)을 먹다.

우리팬 2008. 3. 10. 17:24
반응형

'唐'자를 보니... 중국과 관련있지 않을까 하는 망구 내 생각.-_-;;;


히로시마(広島)의 사이죠(西条)에 도착하고 3일째, 오전부터 사이죠에 나갈 일이 있었는데, 같이 있던 川本상에게 여기 히로시마의 유명한 먹거리 中에 하나가 쯔께멘(つけ麺)이라는 얘기를 해주었다. 마침 점심때가 되었는데, 이런저런 식당을 찾다가 우연찮게 발견한 이 가게, 그 근처의 유일한 쯔께멘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였다. '쯔께멘'이라고 해서 뭐 그리 별난 건 없었다. 단지, 삶은 생라면을, 이런저런 재료를 넣은 매콤한 양념장에 찍어먹는 것일 뿐이다. 먹는 방법이야, 한국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밀소바와 다를 바가 없었다.

챠슈 쯔께멘(ちゃーしゅう つけ麺)

川本상이 먹은 사사미 쯔께멘(ささみ つけ麺)

위의 두 종류의 메뉴는 포함된 고기 종류가 다르고, 또 양념장의 매운 정도가 다른거외엔 똑같다. 역시 이 쯔께멘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양념장. 맛은 비슷하지만, (안에 무엇무엇을 넣었는지는 물어보지 못했다만-_-) 각자의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선택하는 것이 이색적이었다.

나는 '7' 정도의 매운 맛을 선택했었다.

테이블 위에 있는 간편 메뉴판.

15배 이상은 한배마다 10円씩의 추가금이 필요.

추가금을 내면 토핑도 더할 수 있다.

면 역시 추가가 가능. 난 1.5 짜리를 시켰지비.

이 날 먹고나서, 다음에 다시 한번 먹어봐야지... 했는데, 몇일 후에 黃군과 함께 다시 이 곳을 찾았다. 이때는 黃군의 배려(?)로 군만두(焼き餃子)도 하나 더 시켜먹었다.

군만두는... 역시 대한민국이 최고.-_-; 비싸기만 하고 원.

그리고 이전에 미처 시간이 없어서 제대로 못봤던 내부 인테리어도 다시 보게되었는데, 깔끔한 것이, 게다가 알바생들이 다들 젊었더라고. 또 메뉴판도 다시 확인해봤는데... 역시나 일본에서 가게안에서의 음주는 비싸다.-_-;

물론 이 곳에는 쯔께멘외의 메뉴도 있다.

아, 맛난 생맥 한잔에 500円이라니. ㅠ.ㅠ

사실 면(麵)으로 끼니를 채운다는 것은 그리 달가운 일은 아니다. 밥심이 최고라고, 쌀밥을 먹어야 밥을 먹은 것이라 치는데, 우째 일본에서는 면종류 가게를 더 많이 본 것 같다. 그래서 나중에 다시 포스팅을 하겠지만, 종종 갔던 단골집 무기마루(麦ㅇ)에선 우동에다가 밥을 따로 시켜서 말아먹어버렸다.-_-v (이 짓은 97년당시 일본의 벳부대학 학생식당에서도 한번 시도해 본적이 있는데, 다들 짐승 쳐다보듯이-_-;;;) 암튼, 우리나라의 곱배기에 해당하는 오오모리(大盛り)가 가능하니, 밥통이 큰 사람들도 얼마든지 끼니에 만족할 수 있을 듯 싶다.

왔다감~ 이라면서 남긴 손님들의 흔적들.


이 날 黃군과 점심을 먹고 나가는 길에 黃군이 지갑을 두고 나가서, 그거 같이 찾고... 그 덕에 飲み放題를 대접받았지비.-_-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