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中 國

中國移動通信의 핸드폰 충전.

우리팬 2006. 10. 20. 20:56
반응형

보충카드의 번호를 입력하고나서 문자가 알아서 날라와 충천을 확인할 수 있다.

中国은 우리나라와 달리 핸드폰 요금 후불제가 아니라 선불제 보충식을 두루 사용하고 있다. 금액을 보충시키는 방법도 직접 지점을 찾아가 구두로 보충시키는 방법이 있는 방면, 이런저런 상점에서 보충카드를 구매해 전화로 보충시키는 방법도 있다. 가끔 이런저런 이벤트를 하는데, 그때는 직접 지점을 찾아가 예를 들어200元을 보충하면 300元을 사용할 수 있기도 한다.

우야등가 보충이 성공하고 나면 친절하게도 성공했다, 라는문제 메세지를 보내주며... 또한 자신의 SIM 카드에 보충요금이 얼마인지를 알고 싶다면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알아보는방법과 전화를 걸어 직접 듣는 방법, 혹은 문제 메세지를 보내어서 문자 메세지로 받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중국해드폰과 우리나라 핸드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전화를 받는 이 역시 돈이 나간다, 라는 점이었는데... 요최근에는 이런저런요금제가 생겨 받는 전화가 무료인 경우도 있으니, 행여나 처음 핸드폰을 만드는 사람들은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선택하길 권하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이전 한국에서도 비슷한게 있었던 학생 지역할인제를사용하는데, 특정 지역이 아니라, 남경 전역에서 전화를 걸 때는 분당 2角, 받을 때는 무료, 문자 메세지가 한통당 4角 그리고한달 기본요금이 10元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래저래 비교를 해보아도 확실히 한국보다 요금이 저렴한 건 사실이다.

이제껏 한달동안 가장 많은 요금이 나왔을 때가 300元 정도인데, (당시 일반요금제였는데 받는 전화가 꽤나 많았다.-_-+) 내가 우리나라에서 핸드폰을 사용할 때는 평균이 7,8만원이었던걸 감안해본다면 싸긴 싸다. 뭐, 사실 이러나 저러나 '전화'는 각자가 사용하기 나름이 아니던가. 용건만 간단히.


종종 중국의 양대 이동통신 회사인 中国移动과 联通의 차이점에 대한 질문을 받곤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신호감도내지이용요금제외엔 별 다른 차이가 없는 것 같다. 물론, 전화번호 시작하는 번호가 틀리다, 라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고. 나는 두회사를 모두 사용해 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