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omputer

이글루 블로그를 꺼집어내다.

우리팬 2011. 6. 26. 12:01
반응형
중국과 다음이 무슨 철처지 원수가 졌는지... 티스토리 접속이 원활치 않다. 아니, 원래는 티스토리 자체 접속도 불가능 했었다. 天津에 건너오고 이래저래 정신없는 생활을 하다보니, wurifen.com 이라는 내 고유 도메인까지 연장을 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블로깅 자체에도 뜸했던 것이 사실이다. 조만간 한국에 건너간다 생각하니 머릿속에 드는 생각도 사부자기 복잡해져 다시금 블로그를 열어볼려고 했더니, 딱... 티스토리 접속이 원활치 않는 것이다. 뭘해볼까나... 하다가, 생각해 낸 것이 지난 06년에 개설한 이글루 블로그였다. 당시에 네이버 블로그를 썼는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썼는지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는데, 암튼 이글루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채워넣기 위해 만든 임시방편이었다. (이글루 블로그를 사용해보고 싶은 유혹도 있었고.) 

 
이글루 블로그, 중국에서의 접속은 상당히 원활하다. 중국 유학시절 메일 계정을 네이버를 주로 썼던 이유도 바로 로딩속도 때문이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뭔가 접속 상황이 원활치 않으면 이글루 블로그를 계속 써야 될지도 모르겠다, 라는 생각이 불쑥 들었다. 그래도 어떻혀... 티스토리 블로그를 쓴게 몇년인디.

하여간 중국이란 나라에서 인터넷 사용은 상당히 답답하다. 돈이라도 들여서 VPN 쓰면 된다고는 하지만, 그렇게까지 신경써서 인터넷질을 하기는 싫고.-_-+ (나도 고리타분한 직딩이 되어간다는 말인감.) 트윗질을 안 해도, 페이스북이랑 안 놀아도 그리 답답한 건 없으니... 일단은 이번에 한국에 들어가서 뭔가 정리를 해보긴 해야겠다.

이러나 저너라... 넷상의 흔적들 역시 내 자취들이니까... 버릴 순 없겠지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