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a

SKT의 해외 로밍서비스.

우리팬 2007. 12. 5. 19:42
반응형
해외 로밍이라... 중국을 여러번 오고가고 했지만, 나에게는 상당히 거리가 먼 서비스였다. 한국 핸드폰이야 해지를 하고 중국으로 건너갔고, 또 한국에 들릴 때도 체류기간이 3주도 채 되지 않았으니, 그동안은 좀 불편하더라도 공중전화를 찾아 열심히 뛰어 다녔었다. 그리곤 다시 중국으로 가서 중국 핸드폰을 사용을 했었고.

지금은 그 반대이다. 중국 핸드폰은 어떻게 정리를 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지만, 한국 핸드폰은 보물 다루듯이 잘 보관하고 있다. 지난 여름 중국에 한달 정도 있을 때, 혹시나 싶어 한국 핸드폰의 로밍 지역을 바꾸고 나니, 과연 별다른 로밍 서비스 신청없이 바로 핸드폰 발신과 수신이 가능했었다. 사실 워낙 요금이 비싼지라, 그나마 핸드폰으로 시간을 확인하는 것도 감지덕지 했었지만.


몇일 전, SK114로부터 문자가 한통 날라왔다. 중국과 미국의 로밍서비스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런저런 SKT114의 문자 통지가 날라왔지만,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인터넷에 연결되는 것을 몇번 경험했던지라 무시를 때렸는데, 다시 문자를 확인해보니... 조금 찝찝해졌다. 정말 로밍이 되지 않는건가? 지난번엔 됐었는데?


뭐 안되도 사실 상관이 없긴 하다. 새로 구입한 핸드폰은 뭐 나름 3G라는 이름을 달고, 이전 한국 핸드폰에서는 사용하지 않던 SIM 카드를 사용하는데, 이번에 중국에 건너가면 중국 SIM 카드를 구입해서 집어넣고 한번 사용해볼 생각이다. 만약 정말된다하면 최고제~ -_-; 중국에서 따로 핸드폰을 구하지 않고도 중국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으니.

암튼... 이 문자 알림은... 진짜일까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