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Computer

티스토리 2008 버전 공개, <br>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팬 2008. 8. 28. 23:11
반응형
몇달전에 테스터를 했던 티스토리 2008 버전이 공개되었다. 나 역시도 테스터로 발탁이 되어 이런저런 기능을 먼저 맛보았지만, 단지 하나의 이유로, 그 하나만의 이유로 인해 제대로 테스터로써 활동을 할 수가 없었다. 이유인즉 바로 위지윅 에디터에서 [ENTER]를 누르면 익숙했던 html 명령어 <br>대신 <p>로 나타나는 현상 때문이었다. 어떻게보면 정말 사소한 문제일 수도 있는데, 포스트의 편집, 그러니까 줄간격이 이전과 생판 달라져서인지, 굉장히 꺼림직한 현상이 되어버렸고, 새로 글쓰기나, 편집을 할 때 짜증을 한껏 받았었던지라, '이거 안 바꿔주면 새기능 안 쓰고 말란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였다.-_-;;; (소심남.-_-v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쓰다가 티스토리로 이사올 때도,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를 옮겨오면 이 <p> 명령어 없앤다고 엄청난 수작업으로 고생했었다.)

그러던 中, 티스토리 2008이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가 되었고, 뭐... 그러려니 했는데, 행여나 싶어 새버전의 위지윅을 열어서 시험해봣더니만, 기존버전과 같이 <br>이 출력되는 것이었다. 아싸~ <p>를 버렸구나~ 싶었는데, 역시... <p>에 익숙한 사람들도 있는가보다. 편집기 설정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던 것.-_-;


아무튼 이 줄바꿈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에 만족하여, 앞으로... 새버전을 사용할 생각은 있는데 말이다, 문제는... 제대로 위지윅을 사용을 할려면 스킨을 다시 한번 바꿔줘야 하는 수고를 해야한다고 한다. 그러니까,


이처럼, 편집기 화면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아, 스킨을 다시 적용시켜야 된다는 말이다. 햐...~

그러나, 나처럼 html 명령어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은, 이제껏 애드센스나, 사이드바에 삽입한 것들을 재적용시키기가 그리 간단한 문제는 아닌지라-_- 일단 시간이 좀 있을 때.... 슬~ 새마음 새기분으로 집공사를 해야겠다.

암튼, 분명히 <br>가 되는 것은 몇년간 티스토리 편집기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임에는 틀림없다.


<덧> 2008. 8. 30. 15:02

그러나 아직 개선되어야 할 부분은 많이 남아있다. 티스토리 사용을 꽤나 한 유저가 가장 바라는 점은, 인터페이스의 변화보다는 이미 익숙해진 기존의 좋은 기능들을 그대로 쓸 수 있는 것일터인데, 세세하지만 아직은 기존버전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수준까지는 아닌 것 같다. 일례로... 2,3장 사진을 같이 얼릴 때 사진 크기 변경이 안된다는 문제 정도.

반응형